
남양주의 볼거리
이때 지인에게 보낸 편지. 어린이날 하늘을 향해 양팔을 펼쳤다 / 아무리 성장하는 나무처럼 강서천 어린이 노래 “어린이의 삶을 언제나 즐겁게 하세요. 아이는 언제나 칭찬하고 키우세요. 아이에게 항상 책을 읽으세요. 오정환 선생님의 유언으로 글을 완성해 보겠습니다. 좋은 날이 되십시오 아내. 내가 왜 호가 소파(소파)인지 알고 있나요? 이 파도는 날이 갈수록 커질 것입니다. 나중에 "오나미"가되어 울 것 같아 부인은 오랫동안 살아 그 파도를 지켜봐주세요 "
은길산 등정은 수종사에서 출발하면 된다. 정상까지는 800m 거리다. 건각이라면 예봉산(683m)까지 종주, 하산도를 팔당역으로 잡는 것도 기억에 새겨놓을 만큼의 산행이 될 것이다. 종주 구간에서 바라보는 팔당댐의 절경과 한강의 풍광, 그리고 팔당호를 호위하도록 동쪽과 서쪽을 맡고 있는 광저우의 정암산과 허난의 검단산, 그 자연의 조화는 영원히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길 수도 있다. (발췌, 경기일보, )
운요시산 등산길은 코스에서 보면 보통? 정도이지만, 어떤 산책이라도 조심해서는 금물입니다.
녹색향기 농가학교
운요시야마역에서 잠시 평지를 걸어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마을 앞에 느티나무
진달래
Q. 운요시산 등산 코스는? A. 예봉산아카코산운요시산에서 산행하는 것보다는 반대로 운요시산아카코산예봉산에서 산행하는 것이 조금 간단합니다. 야도 역에서 예봉산을 오르는 길에서 운요시야마 역에서 운요시산에 오르는 길이 줌 편하기 때문입니다. 은길산아카코산예봉산 종주는 약 67시간 정도로 중간 중간 하산길이 있으므로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걸어 주세요. 운요시야마역에서 수종사에 오르고, 차 한잔의 여유도 가지고 양동이에 물을 채운 후 출발. 은길산을 거쳐 아카코산철문봉예봉산팔당역에서 능선거리를 오르고 내려가면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지식인)
기념 사진. 척
정상에서 만난 사람
직원
은길산이 오는 이유는 수종사에서 한강뷰 인생사진 덕분입니다. 정상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오히려 노멀 컷은 예봉산과 예빈산의 중복이 아름답습니다.
미즈무네사는 남양주시 성안면의 운길산 정상에 있습니다. 은길산은 장대하지 않지만, 그 부끄러움이 감도는 명산으로, 이 산장에 위치한 수종사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빠져나온다. 수종사 법당 앞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남한강과 북한강의 두 수간이 하나를 만나는 두발(양수리)의 그림 같은 정경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수종사는 니시이테이, 별명, 김병연, 정약영 등 수많은 문인들이 그 아름다운 풍경을 부른 명소입니다.
옛날에 의하면 세조가 만년에 병을 치료하려고 금강산을 유람해 돌아왔을 때, 선도에서 한강을 따라 전궁하는 도중에 밤이 되었으므로, 여기 양수리로 물 위의 야경을 즐기고 있었다. 그런데 틀림없이 은길산의 어딘가에서 은은 한 종이 들려오면 다음날 사람을 보내 숲 속을 조사해 보니 천년 고찰의 폐허가 있어, 암벽에는 18개 한상이 나란히 앉아 있지만, 그 바위의 틈에서 물방울이 떨어지고 종을 내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사실을 들은 세조는 매우 감동하고 지금의 이 자리에 절을 복원시켜 절 이름을 종교사로 삼게 했다고 전합니다.
현재의 사원은 대부분 1974년부터 중건된 것입니다만, 대웅보전이나 나하전 산신각 약사전 가라쓰전 요사채 등의 건물이 있습니다. 현재 절이 있는 정원과 그 하부의 절적에 옛 기와의 조각이 많이 보이고 있어 과거에는 절의 규모가 채워지지 않았던 것을 추측한다. 주요문화재로는 석조불도(경기도형문화재 제157호)와 팔각5층석탑(경기도형문화재 제22호)이 있습니다.
한편, 수종사 대웅보전 동편의 불문 앞에는 500여 년의 아름다움 은행나무가 2개 있어, 수종사의 긴 역사를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로 가면 은행나무가 보입니다.
돌 길 승탑이라고도 불리며, 고승의 묘탑(묘탑)을 말한다. 탑과 무술은 그 어원에 있어서는 같은 것이지만, 일반적으로 탑이라고 할 때는 예배 대상의 불탑을 가리키고, 무술은 스님의 묘탑만을 가리킨다. 이런 부도는 불교 전래 이후 오래 전부터 건조했을 것이다. 염거화상탑을 최고의 예로 보았을 때, 이것을 일기점으로 하여 부도의 형식을 고찰해야 하지만, 그 후의 부도는 모두 통일신라시대의 것인 쌍봉철감선 사탑과 대안사적인 대사조륜 청부탑, 봉암사지증대사 적조탑 등의 대부분이 염거화상인데 식이나 각부의 조각 수법에 있어서 시기적으로 다소의 차이를 나타내는 것만으로 기본 형태에 있어서는 거의 모든 팔각원당의 형식에 따른다. 팔각원당형이란, 팔각형을 기본으로 하대석, 중대석, 상대석 등의 기단부는 물론, 이 위에 놓이는 탭신 대좌, 탑신부, 옥개석, 상륜부가 팔각으로 조성되어 층층이 쌓인 것으로, 이들 평면은 곧바로 팔각이다. 이렇게 각 시대를 통해서도 이 팔각의 기본형은 신라는 물론 고려시대에 이르기까지 크게 유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부도가 이 형식에 따라 조선왕조에까지 많은 영향을 주어 상당한 유례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각 부재가 원형으로 바뀌어 가는 것은 신라 말기부터 고려 시대에 걸쳐 나타나는 형식이지만, 이것은 곧바로 모서리를 죽이고 원형으로 한 새로운 의장으로 추측된다. 이러한 변형도 팔각형의 기본형에서 유래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최근 가장 눈에 띄는 그룹입니다.
종교사에서 본 한강
팔당호를 멀리서 구부려 보면, 머리카락 일대를 바라보고 싶은 경우는, 발품을 팔아 부근에 위치하는 사원 수도사에 오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종사는 서울 근교의 등산 코스로도 추천하는 은길산(610m)의 중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종교사의 무술 내의 유물 종목 보물 제259호 지정일 소재지 경기도 남양주시 창안면 송촌리 1060 수종사 (불교중앙박물관 보관) 시대 시대 미상 경기도 양평군에 있는 수종사 석조 부도를 고쳐 세울 때 발견된 유물들이다. 청자병, 금동 구층소탑, 은제 도금 육각감이 발견되었고, 당시 금동 구층소탑과 은제 도금 육각감은 청자병 안에 들어갔다. 청자병은 높이 ㎝, 아가리 지름 26㎝로 세로로 골이 찢어진 것처럼 몸 전체가 장식되어 뚜껑은 아름다운 꽃 포도 모양이 전체적으로 새겨져 있다. 뚜껑의 가장 가운데에는 모란 꽃의 소나무 모양을 도드라에 새겼다. 청자호의 색은 몸과 뚜껑의 색이 다르지만, 몸은 녹색 청색이고 뚜껑은 녹황색을 띠고 있다. 청자병 안에 구층 소탑과 함께 들어 있던 은제도 금육각감은 높이 ㎝로, 이중 연꽃의 꽃무늬가 있는 기단에 연꽃의 꽃무늬와 칠보무늬를, 면마다 교대로 조각한 조각한 육각형의 몸 위에 육각형의 지붕을 올려 지붕 위에는 연꽃 모양에 보석이 장식되어 있다. 이 육각감 속에는 수정으로 만들어진 하늘 모양의 사리병이 들어가 있지만 여기에 구멍을 뚫어 사리를 모셨다.
종교사 미륵 불 남양주시 성안면 송촌면에 위치한 운길산수종사는 약 km 정도 산행을 하면 주차장이 나오고, 여기서 약 10분 정도를 오르면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두두(양수리)가 한눈에 들어가면 절 주차장이 사원의 원래 장소였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별로 없습니다. 여기에서 사원까지는 약 300m 정도가 되지만, 약 100m 정도 오르면 안된다.
슬로우 시티 문화관
한국의 슬로우 시티
세계의 주요 슬로우 시티
슬로우 시티 인증서
삼봉리
송정리
조안리, 나리
옛 사진
직원
'여행지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981파크 루지 - 제주수학여행 볼거리 제주루지 제주도 981 공원 (1) | 2025.04.14 |
---|---|
양주송천캠핑장 - 아일란양주성 정캠프장 : 자취식 계곡, 풀워터 플레이, 놀이터까지 (갑판 당일치기) (0) | 2025.04.13 |
판교역 신분당선 - 분당 아파트 경매 아름다운 마을 3단지 GTX 성남역, 신분당선 이타바시역 (0) | 2025.04.13 |
제주돌집식당 - [제주/표선] 불가결한 유명점 음식점 : 이시야 레스토랑 (0) | 2025.04.13 |
그랜드하얏트 서울 조식 - 6. 그랜드 하얏트 서울 스위트에서 프로포즈 / 클럽 라운지 / 더 테라스 뷔페식 조식 (0) | 2025.04.13 |